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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뉴미디어대상 특집/ 상품대상/ 컴퓨터>
- LG전자 엑스트림 에디션 R500

1GB 터보 메모리 장착
멀티 태스킹 작업 신속 처리

성능 20% 향상

2007뉴미디어대상 컴퓨터 부문에 LG전자 노트북 「엑스트림 에디션 R500」이 선정됐다.

이 제품은 기존 노트북보다 약 20% 성능이 향상돼 빠른 모바일 컴퓨팅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멀

티 태스킹 작업도 더욱 빨리 할 수 있다.

인텔의 터보 메모리를 장착해 일반 HDD보다 약 2.6배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으며, 부팅

시간도 약 20% 단축시킬 수 있다.

동급 산타로사 노트북 중 유일하게 1GB 터보 메모리를 장착한 이 제품은 전력 소모량이 적은 게 또

한 특징.

동사 관계자는 『인텔 터보 메모리는 HDD의 기본 기능인 S/W(워드·엑셀·게임) 로딩 시간과 시스템

부팅 시간을 단축해 주는 신기술로, 올해 차세대 센트리노 노트북 중에서 최초로 구현됐다』고 말했

다.

R500 시리즈는 UP75K·SP73K 두 모델을 선보였으며, 15.4인치 와이드 화면에 130만 화소 웹캠을 내장

했다. HDMI 단자를 적용, 대형 TV에 연결해 고화질 영상과 음향을 즐길 수 있다. 2GB 듀얼 채널 메모

리와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그래픽 카드를 지원한다.

UP75K가 160GB, SP73K가 120GB 하드 디스크(HDD) 용량을 지원하며 그래픽 카드 메모리는 각각

256MB, 128MB.

최대 135Mbps로 초고속 유선 인터넷 환경을 무선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XNOTE만의 트리

플 헥사 밴드 안테나(3개 무선 수신 안테나)로 빠르고 안정된 초고속 무선 수신이 가능하다.

동사 관계자는 『차세대 무선 네트웍 기술인 802.11n 지원으로 최대 135Mbps의 초고속 무선 네트웍

을 경험할 수 있으며, XNOTE는 헥사 밴드 안테나와 AGN 무선 랜을 최초로 적용해 100Mbps의 유

선 통신 속도를 능가하는 초고속 무선 네트웍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XNOTE와 AGN 지원 공유기를 통해 보다 빠른 인터넷 자료 송·수신, 데스크톱 PC와의 고화질 비디

오 스트리밍 등 디지틀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기본 2GB의 듀얼 채널 메모리로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이용해도 끊김없이 작업을 할 수

있다.

동사 관계자는 『이 제품은 성능·디자인·편리성 면에서 소비자의 가치를 창출했다는 평을 받고 있

다』고 말했다.

HDMI 단자 부착

편리성 측면에서도 curl-fit 공법을 노트북 디자인에 접목해서 세련된 패턴과 하이그로시 처리 방법을

채택, 오래 사용할 때도 손때에 강하다.

키보드 감을 한 단계 업 그레이드시켰으며, 데스크톱 키보드처럼 편리한 정방향의 숫자 전용 키를 적

용했다.

이와 함께 차세대 디지틀 출력 포트인 HDMI 단자가 있어 디지틀TV로 출력할 때 고화질의 디지틀 영

상과 음성을 케이블 하나로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HDMI 포트가 없는 TV와의 연결을 고려해 기존 S-Video 단자 역시 유지했다.

노트북 분야에서 지난해 22%, 올해 24% 정도의 마킷 셰어를 기록하고 있는 동사는 소비자 요구를 반

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과 함께 산타로사 탑재 노트북 「엑스트림 에디션」을 대거 출시해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E500·R405 시리즈가 함께 출시됐고, 이후 R200·MB500 시리즈 등 추가로 2종을 내 놓았다.

산타로사 플랫폼은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와 모바일 965 익스프레스 칩셋, 차세대 무선 인터넷 기

술인 802.11 AGN-WLAN, 터보 메모리 등으로 구성되며, 고효율과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

다.

E500 역시 15.4인치 화면에 1GB 메모리를 지원한다. 출시 제품 중 유일하게 헥사 밴드 안테나가 적용

되지 않은 저가형이다. 14인치 화면의 R405는 터보 메모리와 헥사 밴드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33.8㎝(13.3인치) 화면을 장착해 가독성을 높이면서도 무게는 1.9㎏으로 줄인 노트북 PC 신제

품 「엑스노트 E300」을 출시했다.

화상 채팅이나 화상회의가 가능한 1.3메거 픽셀의 PC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5-In-1」 멀티 메

모리 카드 리더기를 내장해 각종 프린터나 디지틀 카메라 등 주변기기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외형

은 곡면체에 무늬를 새겨 세련미를 부각시켰다.

이우경 LG전자 디지틀미디어 마키팅 팀장은 『E300 시리즈는 대학생층과 직장인층을 겨냥해 휴대성

과 사용 편리성에 무게를 둔 신제품』이라고 말했다.

<오영안 기자>


응 접 실 ▶김형식 LG전자 IT마키팅그룹장

디자인 가치가 판촉 포인트

-수상 소감 한 말씀 해 주시지오.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G XNOTE는 우수한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제품의 지속적인 출

시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의 매출 확대보다는 소비자가 만족하고 재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키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

으며, 제품 출시 전에 소비자의 안목을 파악해서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한국 노트북의 대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 개발과 디자인·서

비스 향상에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컴퓨터 관련 영업 현황은.

『크게 개인용 영업과 기업·관공서를 대상으로 한 납품 영업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용은 LG

전자 전문점과 PC 전문상가, 양판점·할인점을 통해, 그리고 기업용은 그룹사·금융사·언론사 등 대형

업체와 SMB로 나눠 마키팅 활동을 펴고 있습니다.

여기에 학교의 교육망 영업과 정부 기관 대상 등 행망용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제품 추세는.

『국내 PC 수요는 데스크톱에서 노트북으로 급속한 전환이 예상되며, 이는 휴대용 컴퓨터에 대한 소

비자 니드 증가와 노트북 성능 발전에 따른 데스크톱과의 성능 차이가 축소됨에 따라 현실화되고 있

습니다.

모바일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니드도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디자인 가치가 부족한 제품

은 국내 시장에서 생존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전자는 이같은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향후 계속된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는 메이커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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